지난 18일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부는 지난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등으로 임창정을 피의자로 소환해 조사했다.

임창정은 라덕연 투자컨설팅업체 H사 대표가 주도한 주가조작 과정에서 거액을 투자한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은 임창정의 투자 경위와 시세조종 행위 인지 여부 등을 조사했다.

임창정은 지난해 4월 발생한 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와 관련해 같은 해 6월 해당 사건과 연루 의혹이 불거졌다. 자신의 연예기획사 지분의 일부를 주가 조작 세력에 50억 원에 팔았으며, 그중 30억 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아내의 신분증까지 맡겨 대리투자 또한 진행했다.
이에 주가 조작 세력에 가담했다는 의혹이 불거졌으나, 임창정은 “30억 원을 투자했는데 지금 1억 8900만 원이 남았다”며 자신 역시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주가 조작 세력이 주최한 파티에 참석해 해당 세력을 치켜세우며 투자를 권유하는 연설을 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의혹은 깊어졌다. 이와 관련해서도 임창정은 “초대가수로서 마이크를 넘겨받고 분위기에 휩쓸려 과장된 발언을 하게 됐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검찰은 구속기소 된 라덕연을 비롯해 주가조작에 관련된 조직원과 자문 변호사, 회계사 등 56명을 재판에 넘긴 상태다. 이들은 2019년 5월부터 4년여간 수익금 약정 등을 통해 유치한 투자금으로 8개 종목을 시세 조종해 약 7300억 원의 부당 이득을 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상하다 저사람은 주가조작 피의자 신분인데 돈을 다 잃었네 누군 주가조작 도용피해당해서 돈이 막 늘어났던데